메뉴 건너뛰기

사이비 신천지 예방백신

2013.12.11 16:25

관리자 조회 수:2107 추천:100

[신현욱, 같은 글제목, 기독신문, 2013. 11. 27, 26쪽.]

이만희 교주는 육계의 보혜사․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 불사하는 존재․재림 예수의 영이 임한 이 시대의 구원자를 자처하는 적그리스도이다. 이제는 예수만 믿어서는 구원받지 못하고 반드시 예수+이만희=구원이라고 주장한다. 기존 교회 모두를 사단의 나라 바벨론으로 규정하고, 오직 구원은 신천지에만 있다고 주장하는 비성경적, 반기독교적인 사교집단일 뿐이다. 나아가 십사만 사천 명만 채우면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불사 한다고 주장하는 조건부 시한부 종말론집단이며, 이로 인해 가출, 이혼, 학업․직장포기, 폭행, 테러, 자살, 살인 등 각종 사건을 유발하는 종교 사기집단을 넘은 반사회적, 반국가적 범죄 집단이다.

신천지는 철저히 자기 신분을 감추고 거짓말과 연기에 능하다. 신앙심 좋고 사랑 많은 것처럼 천사같이 접근하는가 하면, 우연을 가장한 계획적 만남, 각종 설문지, 지인 소개, 동호회(스포츠, 각종 취미활동), 문화강좌 및 평생교육원, 재능기부(어학, 음악, 악기, 운동, 독서지도, 각종 침), 봉사단체, 연구소, 일일찻집, 바자회를 통해 신뢰관계를 형성한다. 그 다음은 상담(신앙․진학․진로․이성․비전․건강), 힐링 센터(그림치료․음악치료), 분석(심리․MBTI․DISC․애니어그램․혈액형검사․도형분석) 등을 거쳐 소그룹성경공부(1-2개월) 또는 위장교회로 인도한다. 이후 센터 성경공부(6-8개월)를 거쳐 신천지 입교하게 되는 것이다.

외부 간판이 없고 내부에만 힐링센터, 아카데미 등 간판으로 위장하고, 교육 교재가 없다. 공부하는 것을 절대 타인에게 말하지 말라고 입단속하며, 인터넷 검색을 경계하고, 필기 노트를 집에 가져가지 못하고 센터에 보관케 한다. 한글개역 성경만을 사용하고, 사도신경을 하지 않고, 강의 시 분필칠판을 사용, 소속은 초교파라고 소개하는 것도 특징이다.

소그룹(3-4명)으로 한두 달 공부한 후에 센터로 인도한다. 센터에 들어갈 경우 면접 시 사진․등본․복사비를 내고 일주일에 월화목금 교육하고 주말반도 운영한다. 매일 전날 배운 것 문제지 복습, 단계별 종합시험, 수강생 상호간 신상 정보나 사적 대화를 금한다. 그리고 옆 짝꿍은 항상 바람잡이 신천지 신도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주소 : 04072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26 (합정동)ㅣ전화 : 02-334-8291 ㅣ팩스 : 02-337-4869ㅣ이메일 : oldfaith@hjdc.net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