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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계성, “반역교과서가 된 국어 국사 교과서 국정으로 전환하라,” http:// blog.chosun.com/lgs1941/ 7011291; 2013. 6. 12; 한국통일진흥원 교수.]

2012년 검정을 통과해 2013년 3월부터 중학 1학년이 배우고 있는 역사 교과서 대부분이 박헌영 남로당 활동을 옹호하고 북한 공산정권을 정당화시키는 방향으로 기술되었다. 중학교 새 역사교과서 검정과정에서 이명박 정부는 '좌익'과 '북한'은 옹호하고 대한민국을 폄하하는 전교조와 좌익교수가 집필한 교과서만 검정에 통과시켰다. 천안함 폭침에 침묵하고 공산주의자 여운영을 찬양하고 자유민주주의 이승만을 친일세력으로 매도하고 있다.

전교조와 좌익교수가 집필한 천재교육․금성출판사․미래엔․교학사 등이 발행한 검정 중학교 국사 교과서를 분석한 권희영 교수는 “교과서가 인류의 보편적 가치나 헌법적 가치가 아니라 특정 사상적 가치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고,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부정한다”며 개탄했다.

권희영교수는 중학교 역사 교과서들은 △6․25가 북한․소련․중국이 일으킨 전쟁이었다는 사실 대신 유엔 개입으로 국제전으로 확대된 것처럼 서술했고 △북한 경제 실패의 원인을 대부분 '원조 중단' '자연재해' 등 외적인 것으로 돌렸으며 △천안함 공격과 연평도 포격 등에 대부분 침묵하는 편파성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권 교수는 7차 교육과정 '한국 근․현대사'에 이어 2009 개정한 고교 '한국사' 그리고 2013년부터 중학생들이 배우는 '역사' 교과서가 왜곡되고 편향적 서술에 민중사관을 바탕에 깔고 있다고 했다.

권희영 교수는 좌파를 건국 세력의 중심에 놓고 미화하며, 우파는 반역사적이고 부도덕한 집단으로 보는 공산당의 시각으로 기술되었다고 밝혔다. 권교수는 공산주의․자본주의' '친일․반일' '민주․파쇼'라는 가공적 대립이 교과서의 역사관이 돼 버렸다고 했다.
왜곡된 내용을 보면 6․25전쟁에 대해 '전쟁은 남과 북 사이에서 시작됐으나 유엔군이 참전하고 뒤이어 중국이 개입하였으며 소련도 북한을 군사적으로 지원하였다'고 썼다. 6․25가 김일성이 소련과 중국의 지원 약속을 얻어낸 후 치밀하게 계획한 전쟁이었다는 사실을 외면한 것이다. 그러면서 전쟁 도발 책임이 북에 있지 않고 유엔군의 참전으로 전쟁이 확대된 것처럼 왜곡했다. 수백만명의 동포를 학살한 6․25전쟁의 주범인 김일성․박헌영을 미화하고 그들의 주장을 추종하고 있다. 이런 역사관이 우리 어린 학생들의 사상을 오염시키고 있다.

중학교에서는 지금 전교조와 좌익교수가 쓴 역사 교과서 채택률이 90%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대한민국 중학생들이 북한의 역사관을 배우고 있으니 결국 김정은 추종세력을 길러내 남남갈등의 씨를 뿌리고 있는 것이다.

보수진영 집필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검정방해에 나선 종북세력
전교조 좌익교육감 민주당까지 합세하여 보수진영이 집필한 고등학교 국사교과서 검정통과를 저지하고 있다. 종북언론을 총동원해 떠도는 내용, 교과서에 전혀 없는 내용을 사실처럼 왜곡해 흑색선전을 하고 있다. 전교조와 좌익교수가 쓴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만 검정에 통과시키겠다는 것이다. 고등학교 역사교과서는 현재 검정 절차가 진행 중인데 불합격 판정을 받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이다. 교과서는 최종적으로 합격 판정을 받기 전에는 공개할 수 없고 교과서 안에 어떤 내용이 실렸는지 확인할 수도 없다.
전교조와 좌익교육감이 좌익 언론 몰이로 문제를 제기하면 민주당이 이를 받아 공식적으로 문제를 삼고 누리꾼들 통해 확산시키는 방식으로 보수진영 국사교과서 집필을 매도하여 검정 통과를 막고 있다.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은 6월 2일 ‘뉴라이트가 만든 역사교과서가 교과서 검정을 통과했다’며 ‘이 교과서에서 일부 알려진 내용은 경악할 만한 수준’이라고 했다. 그러나 역사교과서는 내년 학기 사용을 위해 현재 검정 절차를 밟고 있으며 최종 합격 여부는 8월 말 결정된다. 어떤 내용이 실려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뉴라이트 교과서’로 몰아세우는 것은 ‘마녀사냥’과 다름없다. 보수진영 교과서 저자들이 소속된 한국현대사학회가 뉴라이트 성향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저자 6명 가운데 현대사학회 소속은 2명이다. 현대사학회 측은 자신들이 보수 성향 단체인 것은 맞지만 뉴라이트 활동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한국현대사학회는 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의 좌편향 문제를 집중적으로 조명한 단체이다. 보수진영이 집필한 교과서 출판사인 교학사에는 항의전화가 빗발치고 불매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전교조 좌익교육감 민주당은 아직도 좌익언론과 종북누리꾼을 동원하면 국민을 속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다. 아이들이 배울 역사책까지 민중혁명에 이용하려고 거짓말을 서슴지 않는 좌익교육감과 민주당을 선거에서 표로 심판해야 한다.

민주당이 주장한 대안교과서 내용은 모두 거짓말
6월 2일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은 "종편과 일베도 모자라 교과서에서까지 왜곡된 역사 가르칠텐가" 란 논평을 통해 "교과서에서까지 왜곡된 역사를 가르치려는 시도가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뉴라이트 인사들이 이끄는 '한국현대사학회'가 집필한 이 교과서의 내용은 전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일부 알려진 내용들은 경악할만한 수준이다. 특히 일제 강점기가 조선의 근대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독립운동가 김구 선생과 안중근 의사를 테러활동을 한 사람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또한 5.16 군사쿠테타를 '혁명'으로 미화하고, 4.19 혁명은 '학생운동'으로 폄하하고 있다." 라고 논평을 했다.

또 민주당은 뉴라이트가 전에 만든 대안교과서에는 ‘안중근은 테러리스트 김구의 하수인’ ‘유관순은 여자 깡패’ ‘군 위안부는 자발적인 성매매업자’라고 표현 되었고, 5․16 쿠데타를 혁명으로 미화하고, 4․19혁명을 학생운동으로 폄하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안교과서인 한국 근현대사교과서에는 안중근에 대해 '이토 히로부미를 권총으로 사살하였다'(76쪽)고 기술했으며, 유관순의 3․1 만세 운동 활동과 '서대문형무소에서 복역하다가 갖은 악형에 시달려 옥사했다'고 서술했다. '불순분자' '깡패'라는 표현은 전혀 없다. 김좌진의 청산리 전투를 서술한 부분에서도 '악질 테러 분자'라는 말은 없다(118쪽). 종군위안부에 대해선 '노예처럼 수용되었다' '일본군은 노예제를 금한 국제 협약을 위반하는 범죄를 저질렀다'고 적었고 '자발적인 성매매 업자'란 말은 나오지 않는다(92-93쪽).

광복 이후의 역사 서술도 민주당 대변인의 말과는 큰 차이가 있다. 이승만의 권위주의 정치를 비판하고(163쪽) 4․19는 '민주혁명'이라 명시했으며(173-175쪽), 5․16은 '쿠데타'(180-181쪽), 5․18은 '민주화운동'(218-220쪽)으로 규정했다.
김구에 대해 '한인애국단을 조직하여 항일 테러 활동을 시작하였다'(129쪽)고 한 부분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있지만 '좌편향 교과서'로 비판받았던 금성출판사의 '한국 근․현대사'가 '김구는 한인애국단을 조직하고 적극적인 테러 투쟁을 벌임으로써 임시정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188쪽)고 썼을 때는 아무도 문제 삼지 않았다. 민주당은 전교조와 좌익교육감 말만 믿고 허위사실을 언론에 유포시켜 보수세력이 쓴 국사교과서 검정을 막고 있는 것이다.

좌익신문은 ‘5․16은 혁명, 5․18은 폭동’이라는 선동적 제목을 달아 악의적인 왜곡과 유언비어를 지상과 사이버 공간에 급속하게 확산시켜 교학사 교과서 불매운동으로까지 번졌다.

민주당 대변인 발표가 허위사실임이 밝혀진 뒤에도 민주당 우원식 최고위원은 교학사 교과서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으로 규정했다고 또 다시 허위 사실을 반복했다.

민주당의 앞잡이가 된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은 6월 2일 한국현대사학회를 “사악하고 보수적인 조직”이라 했고, 역사교과서가 좌편향됐다는 한국현대사학회의 발표를 보도한 대한민국의 언론을 “비열한 매체”라고 비난했다. 북한과 민주당이 한패거리임을 입증한 것이다.
‘양심 세력’ ‘진실 추구 세력’이라고 자부해온 전교조 좌익교육감 민주당이 조직적으로 허위 사실을 동원해 여론 몰이를 하고 있다. 이적 집단으로 전락한 전교조 좌익교육감 민주당을 선거혁명을 통해 반드시 적결해야 교육도 살고 나라도 지킬 수 있다.

의식화교육 위해 국정 교과서를 검정으로 바꾼 노무현 정권
2005년1월25일 노무현정권 교육인적자원부는 초.중.고교 도덕과 국사, 국어 등 국정교과서 발행 체제를 검.인정 체제로 전환 2007년부터 단계적으로 검정하도록 법을 개정했다.
이는 국정 교과서의 정형화 및 획일화 등을 해소하고 창의성과 자기 주도성을 높이는 동시에 교과서 편찬에도 경쟁 체제를 도입해 내용의 질을 제고하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그런데 2004년과 2008년 금성출판사의 '한국근현대사' 교과서가 좌편향 논란에 휩싸였을 때 그들은 "검정을 통과한 교과서에 대해 수정 요구를 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주장 한 것은 민주당과 전교조와 종북세력들이었다. 그러나 검정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보수진영이 쓴 교과서를 수정도 아니고 심사에서 떨어뜨리려고 압력을 넣고 출판사에 대한 거센 전화 공세는 물론 교학사 출판물 전체에 대한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다. 결국 이들의 검정 주장은 의식화교육을 시키기 위한 것임이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
역사교과서 검정제도가 시행 된 후에 전교조와 좌익교수가 쓴 교과서 대부분 검정에 통과되고 보수진영이 쓴 역사교과서는 탈락 되어 중고생들은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왜곡된 민중사관의 역사를 배워왔다. 역사교사 대부분이 전교조에 가입되어 75% 이상이 좌편향 교과서를 채택하여 민중사관 역사책을 배워 왔다. 좌편향 교과서로 교육받은 젊은이들이 정체성을 잃고 방황하면서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남남갈등을 부추기고 있다.

역사교과서가 국정에서 검정으로 바뀌면서 대한민국 역사를 ‘정의가 패배하고 기회주의가 득세한 역사’로, 대량숙청과 권력세습으로 이어진 북한 역사를 ‘혁명 가계의 성스러운 국가 건설’로 배우는 김일성 우상화 교육을 해 왔다.
대한민국의 건국을 분단의 원인처럼 서술하고,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 과정에서 생긴 독재와 부패를 부각시켜 부정적인 인식을 심으면서도 북한에 대해서는 우호적으로 서술했다. 이처럼 드러난 문제점도 해결하지 않은 채, 검정제를 중고등학교의 모든 교과서로 확대하는 것은 터놓고 의식화 교육을 하겠다는 노무현 정권의 혁명전략 이었다. 역사가 검정제로 전환되면서 민중혁명의 도구로 이용되었다.

역사검정 교과서 주장에 앞장섰던 “역사교육연구회”는 전교조가 장악하고 있으며 역사교사 대부부분이 가입하고 있다. 그리고 서울시장 박원순과 박헌영의 아들 원경스님이 만든 '역사문제연구소는 대학 역사교수 대부분을 회원으로 거느리고 있다. 이 두 집단의 요구를 노무현정권이 받아들여 검정교과서로 바뀌면서 역사교과서는 민중혁명교재가 되었다.

국어 국사 국정으로 전환해야 국민통합 이룰 수 있어
국어 국사 도덕 교육은 국가 정체성과 애국심을 심어주는 교과다. 그런데 국어 국사 도덕이 검인정으로 바뀌면서 전교조나 좌익학자가 쓴 책이 대부분 채택되어 초중고에서 사용되고 있다. 전교조에 의해 좌익성향의 책들만 학교에서 채택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좌편향 의식이 심각한 상태다.

청소년들에게 애국의식과 정체성을 길러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국어 국사 도덕교과서 국정전환이 시급하다. 대한민국은 북한과 대치하고 있는 준 전시국가다. 경제력이 북한보다 수십 배가 되어도 국민정신이 무너지면 적화통일이 된다. 박근혜 정부는 국정과제 1순위는 국어 국사 도덕을 국정으로 바꾸는 일이다. 그래야 전교조 의식화 교육에서 우리 아이들을 지킬 수 있고 국민통합도 창조경제도 이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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