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토론토 청년

의미 있는 질문과 귀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토론토에서 신앙생활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같이 교회 다니는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 이 주일성수에 대한 문제-돈쓰거나 일하는 것에 대해서 적지 않은 분란을 겪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친구들에게 바른 주일성수에 대한 성경적 이해를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하며 인터넷에서 찾다가 여기까지 들어왔네요. 제가 주일에 돈을쓰거나 오락하는건 자재했음 좋겠다고 하면 친구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자기는 평생 교회다녔지만 태어나서 한번도 목사님이 주일성수에 대해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 들은적이 없다. 그리고 성도간의 교제를 하려면 주일에 맛있는거 사먹는데 돈을 써야 한다. 는 말에.. 


주일 성수 잘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안에서 성도간의 교제를 해야 맞는거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주일에 필요한 간식들은 토요일에 미리 사서 준비하면 주일에 돈쓰지 않을수 있다. 라고 말했지만 제 친구들은 그게 뭐? 나는 그런 신앙인이 아니니까 그 주일성수에 대해 더 알고싶지 않다고 말하네요. 참 답답하고 속상합니다. 


제 친구들처럼 평생 교회 다니면서 한번도 주일성수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말씀을 들어본적이 없기에, 바른 주일성수에 대한 컨셉이 없는 사람들이 교회 안에 절대 다수임을 봅니다.  이 세상 많은 목사님들께서 성경적인 주일성수에 대해 말씀 전해주시고, 또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올바른 주일성수를 하는 우리가 되길 기도합니다.

귀한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God bless you. :)

주소 : 04072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26 (합정동)ㅣ전화 : 02-334-8291 ㅣ팩스 : 02-337-4869ㅣ이메일 : oldfaith@hjdc.net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