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ldfaith

김종원 형제님,
주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제가 아는 보수주의 신학은 그런 신학이 아닙니다.
보수주의라는 말은 오늘날 성경을 그대로 믿지 않는 자들이 많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성경을 그대로 믿지 않는다는 말은 성경에 계시되고 증거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교훈을 그대로 믿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것은 바른 기독교가 아닙니다.

열거하신 생각들은 보수주의를 비난하기 위해 만들어진 내용인 것 같습니다만, 누가 그런 보수주의를 주장하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그런 보수주의를 믿거나 주장하거나 변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제가 아는 한 그런 보수주의는 바른 보수주의가 아닙니다.
또 제가 아는 한, 그것은 보수주의라는 보수주의이기는커녕 바른 기독교 신앙도 아닙니다.
또 하나님을 바로 믿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바로 살고자 하는 자라면 그런 식으로 생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답해보십시다.

첫째로, 성경읽기와 예배, 기도, 십일조, 주일성수, 목사님 말씀에 순종하기, 전도, 새벽기도회 참석 등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상반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아는 자만이 참으로 실천할 수 있는 일들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형식에 그칠 뿐일 것입니다.

어느 교회가 복음의 핵심적 강조가 없다면, 그 교회는 보수주의 교회가 아닐 것입니다.
진정한 보수주의를 율법주의니 천주교적 형식주의니 하고 논평하는 것은 정당하지 못할 뿐 아니라 악한 비난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일을 함부로 비난해서는 안됩니다. 진정한 기독교는 성경적, 역사적 교리를 보수하는 것이지, 그것을 자유로이 가감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수주의는 성경적이고 바르고 좋은 것입니다.

둘째로, 또 보수신학을 성경을 우상으로 섬긴다는 비난도 옳지 않은 나쁜 비난입니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다면 그런 비난을 해서는 안됩니다. 예수님 자신이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실 때 기록된 성경을 인용하며 물리치셨고 성경은 폐할 수 없느니라고 말씀하심으로 성경의 신적, 절대적 권위를 증거하셨습니다. 보수신학은 성경의 완전한 영감과 신적 권위성을 믿는 것이지, 성경책을 우상으로 섬기지 않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현대신학은 성경의 권위성을 부정하는 신학입니다. 성경을 부정하면서 성경이 가리키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그것은 다른 하나님, 다른 예수, 다른 복음을 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말해야 합니다.

셋째로, 성경과 예수 그리스도를 분리시키고 마치 예수님을 먼저 높이며 그를 중시하는 것같이 말하는 것은 사람들을 혼란시키는 생각입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과 그의 말씀인 성경은 분리시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율법을 주시고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고 그 말씀대로 살기를 명하셨듯이, 오늘날 하나님께서 신구약 66권의 말씀을 주시고 그 말씀에 계시되고 증거된 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 교훈대로 살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경과 예수 그리스도를 분리시키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순종하기 때문에, 성경을 믿고 사랑하고 읽고 묵상하고 연구하고 실천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효성 목사 올림

주소 : 04072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26 (합정동)ㅣ전화 : 02-334-8291 ㅣ팩스 : 02-337-4869ㅣ이메일 : oldfaith@hjdc.net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