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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하는 김효성 목사님.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홍 준석 형제입니다. 


저는 지금 지방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곧 서울에서 결혼을 하고 서울에서 자리를 잡을 것 같습니다. 자유한국당 당원으로서 직업정치인으로 경력을 시작하려합니다. 또 번역일도 병행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서울에서는 아마도 한국에 와있는 미국 밥 존스 대학교 선교사들과 교류를 하며 신앙을 할듯합니다. 


항상 저는 어딜가도 "김효성 박사님으로부터 신앙을 배웠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모두들 나를 정통파 기독인이라고 생각해주더군요. 목사님으로부터 배운 근본주의 칼빈주의 신앙은 나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며 옛 신앙 옛 길을 떠나지 않기를 늘 소망합니다. 


성경을 보면서 궁금증이 생길 땐 '김 목사님이라면 어떻게 이해할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마태복음과 누가복음, 로마서에 나오는 "원수를 사랑하라"라는 명령이 늘 고민이 됩니다. 


분명 그 명령이 적법한 신원을 부정하는 취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사법기관을 통한 공적 응보는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국가권력이 신원에 실패한 경우 다른 공공적 응보도 가능할까요? 


예컨데 어느 성추행 목사에 대한 고소고발이 증거가 없어 응보에 실패한 경우, 혹은 권력이 부패하여 뇌물을 받고 범인을 미진하게 처벌한 경우, 그 목사가 소속한 교단에 지속적으로 청원하여 목사직을 면직케 하는 일. 또는 어느 성추행범이 법적 처벌을 받지 않았을 때 그 성추행범이 소속한 회사에 그의 범죄를 고발하여 퇴출 당하게 하는 일. 


이런 행동은 성경적으로 허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허용된다고 생각은 됩니다만 더 정확한 성경적 관점을 갖고 싶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인간의 타락 사건에 있어서 여자의 책임 문제입니다. 저는 "여성은 교회와 가정 뿐 아니라 사회에서도 주도권과 대표권을 가질 수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하와가 뱀의 유혹에 빠져 타락하였고, 하와의 죄책은 곧 모든 여성의 죄책이므로 여자는 남자보다 높거나 동등한 지위를 주장할 수 없고 남편을 돕는 자로 순종할 것이지  나서거나 앞장서는 행동은 옳지 않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 생각은 거의 모든 교회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만... 모든 여성이 하와의 죄책을 동일하게 지고 있는 상태인지 알고 싶습니다. 창세기 3장 타락사건의 바른 해석이 무엇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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