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와 백신에 대한 질문
2024.09.26 16:56
목사님 안녕하세요. 온라인에 공개되어있는 성경 강해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래 이미 관련 글이 있는 것을 확인했지만, 그 사이 생각이 변하셨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번더 여쭙고자 글을 남겨 봅니다.
코로나 백신은 아직 검증되지 않은 mRNA 기법으로 만들어졌으며, 인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까지도 많은 부작용 피해자들과 가족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안정성 뿐 아니라, 그 효과성에 대해 그 어느 단체도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정부는 백신 패스를 시행하여, 생계와 학업을 인질로 삼아 백신을 접종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순진하게 그 통제에 곧이 곧대로 따른 부작용 피해자을은 현재까지도 정부에 의해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습니다.
당시 교회에 대한 예배 탄압은 더욱 심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아래 두가지에 대한 목사님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1. 백신패스를 통해 교회 예배 참석을 통제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2. 여전히 코로나 백신 접종은 필요했다고 생각하시며, 앞으로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면 백신 접종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옛신앙 홈페이지를 통해 성경 지식에 도움을 얻고 계시다니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일 뿐입니다.
질문하신 문제에 대해 간단히 답변드리겠습니다.
1. 저는 정부로서 세계적인 전염병의 통제를 위해 불가피한 조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QR코드를 찍는 것이 꺼림직하긴 했으나 그것이 전염병 확산을 막는 한 불가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협조했습니다. 그러나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도 예배에 참석하였고 예배 참석 자체를 막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마스크를 끼는 것이나 백신을 맞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했고 저 자신도 맞았습니다.
2. 예, 코로나 백신 접종은 필요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면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모든 의술과 약품이 그러하듯이 질병의 예방 접종(그것이 어떤 질병이든지 간에)도 하나님께서 일반 은혜의 한 내용으로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 전염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또 그 전염병을 치료하기 위해, 비록 불완전하겠지만, 의학적 노력들은 필요하고 신자들도 그것들을 존중해야 한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