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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재 질문드리고 싶어서요
1번에 답변주신 것처럼 회심은 중생한 사람이 율법과 복음을 통해 자신이 죄인인 것을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준비론을 말씀하시는 분들은 중생이전 예비은혜를 말씀하시면서 율법을 통해 자신의 죄를 깨달을 수 있다라고 하셔서 질문드리는 겁니다.
이게 맞는 건지...
그리고
2번에서 목사님 회중파와 장로파의 차이는 교회 운영상의 문제이고 신학 사상의 문제, 교리는 차이가 없다고 하셨는데요. 장로파와 회중파와
차이가 없다고 하면 왜 굳윈이 따로 나가서 "사보이 선언"이라는 새로운 신앙고백서를 만들었을까요
그리고 회중교회가 뉴잉글랜드에서 회중파가 꽃을 피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회중파의 꽃은 언약신학으로 알고 있구요. 이 부분이 장로파와 다르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부분이 개혁신학이라는 거지요? 질문의 범위가 넓어져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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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재 질문드리고 싶어서요
1번에 답변주신 것처럼 회심은 중생한 사람이 율법과 복음을 통해 자신이 죄인인 것을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준비론을 말씀하시는 분들은 중생이전 예비은혜를 말씀하시면서 율법을 통해 자신의 죄를 깨달을 수 있다라고 하셔서 질문드리는 겁니다.
이게 맞는 건지...
그리고
2번에서 목사님 회중파와 장로파의 차이는 교회 운영상의 문제이고 신학 사상의 문제, 교리는 차이가 없다고 하셨는데요. 장로파와 회중파와
차이가 없다고 하면 왜 굳윈이 따로 나가서 "사보이 선언"이라는 새로운 신앙고백서를 만들었을까요
그리고 회중교회가 뉴잉글랜드에서 회중파가 꽃을 피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회중파의 꽃은 언약신학으로 알고 있구요. 이 부분이 장로파와 다르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부분이 개혁신학이라는 거지요? 질문의 범위가 넓어져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