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게시판  l 

  • Aug 29, 2011
  • 1487
목사님 안녕하십니까?

제가 드릴 질문은
다름이 아니라
'한국기독교장로회' 교단을 어떻게 봐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기장측 교회를 자유주의 교회 또는 이단이라고도
말씀하시고 어떤 분들은 정통 개신교 장로교회 또는 개혁교회라고
말씀하시고 그러던데요.

저는 기장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정보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기장측이 이단인가요? 기장측 교회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요?

목록
  • profile

    답변이 늦어 미안합니다.

    한국기독교장로회, 즉 기장측은 처음부터 자유주의 신학을 옹호하면서 시작된 교단입니다.
    한국교회의 대표적 자유주의 신학이었던 김재준 박사를 총회가 권징했을 때 총회의 결정에 반발하여
    분리된 교단입니다.

    김재준 박사는 자유주의 신학을 주장하고 변호하였습니다.
    이런 역사는 간하배, <한국장로교 신학사상> (실로암, 1988) 등에 자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자유주의 신학은 기독교의 기본적 교리들, 예를 들면, 성경의 신적 권위와 무오성,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 처녀 탄생, 기적들, 대리적 속죄, 육체적 부활 등을 부정하는 이단 사상입니다.
    제가 쓴 <자유주의 신학의 이단성>(옛신앙)을 참고하세요. http://www.oldfaith.net/03modern/01자유주의신학.htm 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유주의 신학은 주장하고 변호하는 것은 명백히 이단적입니다.
    그러므로 기장측은 건전한 장로교회가 아니고, 이단적이든지 아니면 이단적 사상(자유주의 신학)을
    포용하는 배교적 교회입니다.

    오늘 시대가 혼란하기 때문에
    영적 분별력을 가져야 하고
    또 진리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또 하나님 앞에 충성된 마음과 용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주의 은혜와 분별력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김효성 목사 

  • profile

    자유주의 신학에 대한 정의를 목사님은 잘 알고 계시나요?

    제가 알기론 미국에서 공부도 하고 오신걸로 알고 있고 박사학위도 가지고 계신 걸로 알고는데, 자유주의 신학을 그렇게 정의하시는게 맞습니까?

    그리고 본인 입장과 다르면 이단이라고 부르는 것인지요? 한국기독교장로회가 이단이라는 것은 개인적인 판단입니까, 예장의 입장입니까?

    기장이 이단이라면 이단교회가 버젓이 정통교단이라고 간판걸고 교회를 확장해 가는 것을 왜 그냥 보고만 계신지요. 신천지는 우리가 경각심을 가지고 반대운동까지 하면서 확산을 막아내잖아요. 마찬가지로, 그러면 목사님은 기장이 이땅에서 사라질때까지 십자가를 들고 싸워야하는게 아닐까요? 기장이 아무리 군소교단이라고 해도, 서울도심에 크고작은 교회들이 있는걸로 알고 있고, 전라도는 기장판이라고 들었는데, 거긴 그럼 이단의 소굴아닙니까? 이단에 장악된 이런 엄중한 현실을 가만히 보고만 계실껀가요?

    목사님의 안일한 태도가 걱정스럽습니다. 이단이라고 말씀하시면서, 태평하게 손놓고 계시는 저의가 궁금합니다.


닫기
닫기

주소 : 04072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26 (합정동)ㅣ전화 : 02-334-8291, 334-9874ㅣ팩스 : 02-337-4869ㅣ이메일 : oldfaith@hjdc.net
Contact oldfaith@hjdc.net for more information.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